본문 바로가기

┗슝'It's there'/Ω가본 곳review'

[송파맛집]오모리 김치찌개&손짜장- 석촌호수를 걷다 만난 음식점

오모리 김치찌개&손짜장- 석촌호수를 걷다 만난 음식점

빈스빈스와 오리엔탈스푼의 조합 이후 두 번째 추천하는 송파의 맛집
오모리 찌개이다. 이 곳 역시 송파에 잠실에서 조금 걸으면 있는 석촌호수 산책로에 있는 음식점이다.
이미 점포가 서울에 3~4개 되는 알려진 곳이기도 하다.
아래 손짜장과 오모리찌개를 같이 운영하며 만두와 짜장을 모두 손으로 직접 빚는다.
방문하면 직접 만두를 빚는 할머니의 모습과 수타를 하는 요리사의 모습을 볼 수 있다.
내가 갔을 때는 할머니는 계시지 않았고 수타를 하는 요리사만 볼 수 있었다.
시스템이 체계화되어 있지 않아서인지, 장사가 잘 되서 인지는 모르겠으나
(후자의 가능성이 높다고 봄) 서비스가 거의 꽝이다-_-;
2층이 오모리찌개인데 손짜장을 먹으려면 1층에 가서 직접 주문과 계산, 배달(-_-;)을 본인이 해야한다.
혹시나 하고 가서(또 왠만하면 해줬으면 하는 귀차니즘 슝;) 물어봤으나 정말 직접 가서 받아와야 한단다.
게다가 내려가서 계산을 하고 그 음식이 나올때까지 줄을 서서 기다리다가 음식이 나온 후 받아서 2층으로
올라갔다. 숭늉, 김치 등등도 자신이 떠오면 된다.(눈치주는 것 없이 리필은 무한이다~v)

#1 1,2층을 같이 운영하고 있다.
#2 원하는 만큼 조절해서 먹을 수 있는 김치항아리
#3 3년 숙성이라는 오모리 김치


#4 오모리 찌개-보기에 어떠신지.
#5 할머님~ 제가 갈 땐 없으셔서 다른데서 슬쩍 퍼와봤습니다.
#6 김치만두~제가 좋아하는 메뉴라 사실 어딜가나 맛있는 것 같습니다.
#7 메뉴판~ 추천장소나 음식을 사용하는 블로거라면 당연히 필수요소이지요~(전 가끔 가격을 모르고 음식소개만 되있을 때 너무 너무 너무 궁금하답니다.!!) 블로거님들 참고해주세요.ㅋㄷ 



#8 드디어 수타아저씨 발견! 저거 우리 아빠도 할 줄 아는데 ㅋㄷ
#9 맛있습니다. 손짜장!
#10 가시는 길~ 좋은 경험 되세요~(멀리서라면 이것 때문에 오실 필요까지는 없을 듯~ 석촌호수 지나실때 한 번 가볼만 한 곳이에용^^)

숭늉은 오모리찌개와 아주 잘 어울렸다.
손짜장도(와;;) 손짜장은 정말 맛있었다. 찌개는 뭐 비슷하다. 김치는 통에 담겨져 있어 직접 꺼내먹었는데
왠지 그럴싸해보이기는 했으나... 뭐, 만두도 맛있었다.
고기만두는 없고 김치만두만 있는데, 나는 김치만두를 더 좋아하므로 통과~v

추천: 손짜장+만두
보통:오모리찌개
그외:나머지는 언제 먹어보나, 김치전도 먹어보고 싶다 ㅋㄷ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