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┣ 슝'세상VIEW/€정치/경제

순찰 해군초계함 침몰, 또 NLL-트위터뉴스들


1신_ 제일 첫 소식을 나르는 트위터
@777땡땡땡 : YTN 긴급뉴스 오늘(3/26,금) 9시반 백령도 순찰 해군 1,500톤급 초계함 침몰중..사상자 발생이라는 문자가 오후 10:41에 왔어요.

2신_이후 엄청난 RT(재전송)가 돌았다. 그리고 난무하는 이야기들을 거리낌없이 올려본다.
@DEMO땡 백령도족에 상황이 많이 안좋은것 같은데요...북 설치 어뢰에 부딪혀 침몰되었다고 나오네요

@raa땡땡떙 공격이 맞는건가요? 무언가에 맞아 침몰...이라고 했으니 북한이 젤 유력하긴 하지만;;;@hopetr땡땡 RT:@Ryan땡땡 북한의 공격으로 해군 초계함 1척이 침몰해서 100여명의 승선자 중 54명이 생존이라는 속보가 SBS에 나옵니다
@media땡 <조선일보> 속보는 이거네요 .. 해군은 '천안함'이 침몰한 인근 해역에서 미확인 선박을 발견, 오후 11시부터 약 15분간 포사격을 했다. 이 선박은 해군의 포사격 이후 NLL을 넘어 북쪽으로 간 것으로 알려졌다.
(관련 대화들-> SBS와 조선일보가 보낸 방송, 사실이라도 보기 싫다.->왜 SBS는 유독 공격적으로 보도하는 거에요?........)

@땡 공격이 아니라는멘션과 맞다는 멘션이같이옵니다. 정치적판단으로아니라고봅니다. 북이 이시기에 여길 건드릴이유없음RT @ra땡땡: 공격이 맞는건가요? 무언가에 맞아 침몰...이라고 했으니 북한이 젤 유력하긴 ;

@땡 맞다,아니다로 호도되는 기사들에 현혹되지 마시고, 지금은 그저 군장병들이 무사하기만 바라는게 어떨까요?구조가 끝난 이후 판단할 수 있는 근거들이 나오겠찌요. 무사하길 바랄뿐입니다.

3신_사실을 넘어선 어둠 뒤의 진실 공방
@Out땡 교전 가능성은 낮다고 하던데... RT @newspresso: MBC: 후미 폭발 후 침몰. 북 도발 가능성 높아. 미확인물체 침몰 전해져...반잠수정 추정?
@777땡 YTN뉴스속보, "북 설치 어뢰에 부딪혀 침몰" TV화면에 뜸. 3/26 오후 11:24현재
@sun땡 오늘 잠수정 침몰... 이런말 하긴 뭐하지만 항상 선거전엔 꼭 이런일이 생기는 걸까요..
@ho땡 내일 아침 일어나면 토요신문1면은 무엇일까요? 안상수-봉은사명진스님?친환경무상급식?카톨릭에이은불교의4대강반대?공정택첫구속?..모두 덮히고 NLL교전으로 마무리 될까 우려스럽습니다. 물론 젤 시급한 인명문제라는 건 알지만.포인트가 어디로 맞춰질지..

@lazy땡 정권중간평가성격의지방선거를앞두고, 여당의온갖삽질이어지는가운데초계함의침수, 북한군공격 가능성..여기서 이명박정권이 북의 독재정권과 결탁해서 병사들을 희생시키는 방법으로 대결 구도를 만들려[긴글]
@땡 귀중한 대한민국의 청년들의 희생이 없게 모두 구조되길 기다리는 마음 뿐입니다. 기다리는 부모보다 간절하지는 않겠지만 제발 북과의 충돌이 아니길 바랄 뿐이구요.
[속보]백령도에서 해군 초개함 침몰중-104명탑승,현재 59명 생존.


근본적인 문제는 NLL의 그 애매한 규정 아닐까요?
바다 위에 그어놓은 3.8선이라니; 어이가 없습니다.

시기마다 터져주는 NLL의 서해교전 문제, 가장 이득을 보는 곳이 어디인지 생각해봐야합니다. 우연의 문제이건, 선거철 그들의 색깔논리이건, 어떤 목적이었던지 간에 우리 젊은 청년들이 왜 저곳에서 저런 위험을 감수하고 깜깜한 바다위에 총을 들고 서있어야하는지, 갑자기 불어닥친 일에 목숨을 빼앗겨야 하는지. 이것은 바다위 뿐 아니라 육지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.

"평화는살수만있다면 돈을주고라도 사야한다" 500년전 에라스무스의 말입니다-트윗멘션中
더 이상 불필요한 곳에 더 유용하게 쓰여질 많은 예산과 젊은이들을 억지로 끌어놓지 않았으면 합니다.

더불어 어제의 일로 생을 마칠 수 밖에 없던 이들의 명복을 빕니다.
구조작업으로 한명이라도 더 많은 생명이 구해지길 기도합니다.



보너스 트윗(이런 정신없는 사람도 있습니다) :
@땡땡 뉴스속보 끝났네요. 함포사격인듯 뭐 그런 이야기로 끝났네요. 전쟁이나 한바탕 했으면 좋겠네요. 어짜피 우리가 이길건데. *^^*
@땡(위 트윗관련 반응들) 전쟁운운하시는 분이 솔직히 측은해 보여요 아직도 냉전사고에... @jong땡: 그미친 인간은 귀신도 안데리고 가나....RT @ds땡: ㅎㅎㅎㅎ 전쟁해야 한다구 하시던분 여기저기서 블락 ㅎㅎㅎㅎ 이건 거의 MB만세와 같은 ㅎㅎㅎㅎ